폭염

나를 내려놓으니 내가 좋아졌다

Vbeam Perfecta 2022. 8. 19. 13:31

서평단

총 30만 부 베스트셀러 작가 네모토 히로유키님의
나를내려놓으니내가좋아졌다

요즘 나에게 꼭 필요한 힐링도서 인것 같아 읽어보기 시작했는데 가장 나다운 나를 찾아가는ㅈ시간을 가질 수 있어 마음이 편해지는 기분이 들더라구요🙂

숨이 턱까지 차오를 때, 잠시 쉬어가는 시간
나답게, 평온하게, 인생을 살아가는 법을
배우고 싶으신 분들에게 꼭 한번 읽어보시라고 추천 드리고 싶어요

네모토히로유키 밀리언서재
베스트셀러 북 도서추천

도서제공

📚나를 내려놓으니 내가 좋아졌다

사실요즘
책읽기힘든계절이지만

자존감이 바닥으로
칠것같은 기미가 보일때
읽어주면 좋은 힐링도서

대부분 아는 내용이지만
힘들때 읽으면
뭔가 의욕을
다시 한번
환기시켜주는 기분

남과 비교하지않고
나 스스로 토닥토닥
결국 정신승리가
나를 건강하게 만들고
스트레스덜받게 하는 비결

힐링도서 나를내려놓으니내가좋아졌다
도서추천 책 책읽기
책좋아

흡입력 있는 내용으로 독자 사로잡아 앉은 자리에서 완독하게 만드는 도서 6선

책 책추천 도서 도서추천 완독 베스트셀러 동급생 불편한편의점 파친코 지구에서한아뿐 나를내려놓으니내가좋아졌다 우리집테라스에펭귄이산다 띵언 공감 문장 글 글 감성 북스 books

무료지원 나를내려놓으니내가좋아졌다
나에게는 관대하지 않은 나를위한책
완벽주의는 아니지만 이타적이라
자존감이낮아 '타인 중심'적인 사람👥

적을 두고싶지 않고 미움받고 싶지않아
내마음보다는 상대의마음을 챙기는 편이라

이 책에서는 말해준다
타인 중심이 아닌 자기중심의 삶을 살아야 한다고,
내 기분을 먼저 인지한 다음 상대방의 기분을 인지하라고. 미움받을 용기가 필요하며,
삶을 대하는데 있어서 느슨해질 필요가 있다는 것을.

내가 제일 못하는 부분에 대해 나를 알고 내중심적 삶을 살아야 즐겁고 행복해지는 시간들이 늘어날꺼라는걸

나답게사는것 몸도맘도지칠때 나를위한책 📚

독서 독서기록 책 북 자기계발
나를내려놓으니내가좋아졌다 에세이 독서평 아주조금더잘사는법

🎧
최근 책듣기 기록 몰아보기(한줄평)📚

가볍게산다
요코타마유코
알에이치코리아
📝 가방, 화장품, 스타일링, 쇼핑 등등.. ‘미니멈리치’로 비싸더라도 꼭 갖고 싶은 것으로 적게 소유하라는 내용으로, 일반적인 미니멀라이프 책은 아님.

최고의인테리어는정리입니다
정희숙
가나출판사
📝 유튜브로 ‘똑똑한 정리법’ 채널을 자주 봐왔는데, 집안일 할 때 주로 미니멀라이프에 관한 책을 듣기 때문에 책으로도 들어봄. 출판 당시 기준 약 2000개, 현재까지 약 3000개의 집을 컨설팅, 정리한 분의 ‘정리노하우북’ 답게 수납, 비움, 정리 등등... ‘왜’ ‘어떻게’ 정리해야 하는지를 가장 현실적으로 알려주는 유용한 책.

계속가봅시다남는게체력인데
정김경숙
웅진지식하우스
📝 끊임없이 도전하는 구글디렉터의 자기 관리 이야기. 영어공부 파트가 좋았음. 자기계발 의지가 시들해졌거나 의욕없을 때 읽으면 저절로 의욕이 불끈할 책!

나를내려놓으니내가좋아졌다
네모토히로유키
밀리언서재
* 숨이 턱까지 차오를 때, 잠시 쉬어가는 시간.
📝 이상주의와 완벽주의로 번아웃이 왔을 때 읽으면 왜 지치게 되었는지 정리가 되고 위로가 될 책.

빅터프랭클의죽음의수용소에서
빅터프랭클
청아출판사
* 죽음조차 희망으로 승화시킨 인간 존엄성의 승리.
📝 전체적으로 계속 너무 참담한 상황(나치 수용소)과 내용의 연속이라 몰입하면 마음이 무거워지는 단점. 한 번에 완청하지 못하고, 1/2 들은 상태. 약해진 멘탈을 다잡기 좋은 책.

❇️육아맘의 번아웃 벗어나기 ㅋㅋㅋ

남편 육휴가 끝나면서 7월 부터 하루 12시간 이상 육아맘으로 살고 있는 호호양입니다!

다들 잘 지내고 계시쥬??
__

요즘 대부분의 시간을 아기와 보내다보니 점점 자존감이 떨어지더라구요. 그래서 이거저거 무작정 읽고 있는데 좋은책 발견!!

나를내려놓으니내가좋아졌다 라는 책이에요!
__

책을 보니 제가 왜 힘든지 이해하게 되었어요. 스스로에게 업격한 이상주의자에 완벽주의자인 저는. 육아를 하며

“왜 이정도밖에 못해?”
“이정도는 다해 더 열심히 해야해.”
“남들은 다하는데 넌 왜못해?”

라면서 엄청 제 자신을 괴롭히고 있더라구요.
__

이 책을 읽고
‘못 하는 것을 인정하는 용기’
를 가지기로 마음먹었어요!

그랬더니 할 수 있는 일이 보이더라고요?
__

그래서 요즘 저는 제가 할 수 있는 일을 찾아.

7월엔 열심히 블로그를 했구요.
8월엔 강의를 듣기 시작했어요!
__

3년간 컨텐츠를 생산하다보니 가끔 스스로가 텅빈것처럼 느껴질때가 있거든요.

어차피 뱉어낼 시간이 없는 이기회에 다시 제 자신을 채워보려구요!!
__

저처럼 스스로에게 엄격하신 분이 계시다면..

“이정도도 괜찮아. 잘 하고 있어”
“지금 주어진 상황에서 할 수 있는 최선만 해보자.”
하며

‘못 하는 것을 인정하는 용기’
를 가져보시는건 어떨까요?? :)

호호양 동기부여 자기계발 위로 셀프위로 책추천 번아웃 n잡러 프리랜서 강사 글귀 재테크 육아맘 워킹맘



나를 내려놓으니 내가 좋아졌다
총 30만 부 베스트셀러 작가
연 100회 이상 심리학 세미나 개최
상담 예약이 줄을 잇는 인기 상담사의 마음훈련법

수많은 사람들의 삶을 바꾼 행복에 가까워지는 생각습관
열심히 일하고 열심히 즐기는데 전혀 행복감을 느끼지 못한다

이유가 뭘까?

바로 끊임없는 비교와 지나치게 높은 기준 때문이라고 한다.
자기 자신에게 너무 엄격하기 때문이라고...

조금 부족한 나이지만 내가 좋다 나에게 만족하고 나를 사랑해야 비로소 내 마음에 행복이 찾아온다고
저자는 말한다.

성실한 사람일수록 인간관계로 고민하는 경우가 많다고 한다.

직장에도 창의력이 필요하거나 임기응변으로 대처해야 하는 상황에서는 어려움을 겪는 사람들이 많다.

책임감도 강해 서 고민을 혼자 끌어안기 쉬운 데다
뭐든 너무 완벽하게 하려다 스스로를 옥죄는 상황을 자초하기까지..
결론은 나에게 너그러워지자 그래야 행복해질 수 있다...

이 책을 꼭 읽어야 할 사람들

- 남들은 쉽게 하는 것 같은데 나만 힘들다고 느끼는 사람

- 뭐든지 내가 해야 직성이 풀리는 사람

- 성과를 올려도 부족하다고 생각하는 사람

- 누구보다 열심히 일하는데 행복하지 않는 사람

- 내 기분보다 타인의 기분을 먼저 맞추려는 사람

나답게사는것 몸도마음도지칠때 인간관계 나자신사랑하기
쉬고싶은마음이드는순간 타인을대하기가버거울때
내삶이마음에들지않을때 아주조금더잘사는법
나를내려놓으니내가좋아졌다 책서평 책 북
맘 엄마의독백 자기계발서 밀리언서재 심리학

저는 서점~
(너무?🤣) 자주 들락거리는 사람이고

오늘은
강남교보 (지하2층) 베스트셀러 진열대에서
이 세권 신간이 제 눈에 똬악! 띄네요👀

실시간신간소개 올립니다😉
.
.
.

호감가는말투에는비밀이있다실전편
나를내려놓으니내가좋아졌다
아무것도하지않으면아무것도달라지지않는다

나를 내려놓으니 내가 좋아졌다 | 네모토 히로유키

자신에게 엄격한 사람은 실제로 행동하는지 안 하는지와는 별개로 늘 무언가를 생각하느라 머릿속이 바쁜 상태입니다.

‘우선 이것을 해야 해. 그다음에는 저것을 하고, 그런 다음에는 그것을 하고……’라는 생각이 끊이지 않습니다.

‘지금의 나는 형편없어. 더 열심히 해야 해’, ‘이것을 못 했네. 저것을 못 했네’라고 언제나 스스로 반성하느라 머릿속은 쉴 틈이 없습니다.

나를 좋아하는 방법? 나답게 행복하게 사는 방법?

🐌 달팽이가 어디 있냐 물으면 여기 있다고 해도 좋을 정도로 느리다.
나는 늘 내 속도로 달리고 있는데 주변에 열심히 사는 사람이 너무 많아서 이게 맞나🤔? 싶을 때가 많다.
안 그래도 느린 하루 빈칸에는 남과 비교 후 찾아오는 자책과 무력함이 비집고 들어온다.

📖 나와 같은 분이 있다면 나를내려놓으니내가좋아졌다 에 귀 기울여 보았으면 좋겠다.



🪙 잘 사는 것의 기준, 성공의 기준, 부자의 기준은 정해져 있지 않다.
그러다 보니 좋아 보이는 높은 기준을 향해 달리게 되는데, 그 과정에서 끊임없이 비교하고 무리하는 과정을 겪게 된다.
-라고 내가 괴롭고 힘든 이유를 글자로 적어내려가고 있었다.



≪ 나를 온전히 받아들이기 / 내 마음 들여다보기 / 내 마음 가는 대로 행동하기 / 나를 사랑하게 되는 순간 ≫

뜬구름 잡는 것 같은 소제목뿐이라면 매력 없지.
이 책은 해결책을 스스로 찾을 수 있는 이야기도 함께 하고 있다.


≪ 어떻게 해야 즐기면서 할 수 있을까? / 나의 한계는 무엇일까? / 오늘 할 수 있는 만큼만 한다 / 당신의 소중한 에너지를 어떤 일에 쏟고 싶은가요? ≫

당장 대답이 떠오르지 않는다 해서 조급해하지 않아도 된다.
개인적으로는 하루 이틀 사이 하나 붙잡고 끊임없이 고민해 보는 방법을 추천한다.



참, 마지막 부록 "원망 노트" 이야기도 재밌다.
나만 아는 공간에 나만 아는 이야기를 풀어 놓고 부정적인 감정을 해소하는 것이다.
가감 없이 과감하게 털어놓은 후 없애는 일도 남들 모르게 비밀스럽게 하는 거다.
나만 아는 감정이니까 그렇게 해도 된다. 감정을 정리하는 일 아주 중요하니까👍🏻


나를내려놓으니내가좋아졌다 밀리언서재 네모토히로유키

우리는 '이래야 한다, 저래야 한다'라는 수천수만 개의 관념을 가지고 다양한 가치관에 따라 좋고 나쁨과 옳고 그름을 '머리'로 판단합니다. 수많은 관념과 가치관은 자신을 숨 막히게 옥죄면서 정체 모를 답답함과 찜찜함을 마음에 심어줍니다. 특히 엄격하게 자신을 속박하는 사람은 '바른 태도와 '옳은 행동'을 하지 않았을 때 최대한 내려놓아야 합니다.

심신이 지치 당신.... 이 책을 통해 마음을 다스려 보는 건 어떨까요??


-
나를내려놓으니내가좋아졌다 요즘 뭐랄까 진짜 심심이 많이 지치고 힘들었는데 너무 힐링되는 책이었다📔
-
내가 얼마나 소중한 사람인지 다시한번 느끼게 해 주는 자존감 팍팍 높여주는 책!!💕
-
어떻게 하면 내가 더 행복할 수 있을까? 라는 고민을 늘 했었는데 책 제목 그대로 나를내려놓으니 내가좋아졌다☺️
-
중간중간 작가님의 질문에 답해보는 부분도 너무 좋았기♥️
-
독서 책 책추천 책읽기 독서기록 도서추천 책리뷰

책추천 책 자기계발 자기계발도서

여러분 지금 행복하신가요? 저는 행복하지 않아요.당연히 행복할 수 없다고 생각했죠. 저는 남들보다 많이 부족하니까요
그래서 지금보다 나아지려고 무던히도 발버둥쳤어요.그런데 그러면 그럴수록 저에게 더 기대하게 되고, 더 엄격하게 되고, 더 집착하게 되더라고요
또 결과적으로 그만큼 만족하지 못할수록 저를 더 싫어하게 되었고요. 그런 결과가 계속 되풀이되니까 정말 지치고 힘들었어요. 대체 내가 뭘 어떻게 해야 되는지 모르겠고요.
그때 <나를 내려놓으니 내가 좋아졌다>를 알게 되었어요. 나를 내려놓으라니, 그게 말이 되나 싶었는데 말이죠. 책을 읽다 보니 알겠더라고요.
지금껏 내가 나를 얼마나 옭아맸었는지요. 그리고 진정 나를 내려놓을 수록 내가 더 행복해질 수있다는 걸 깨닫게 되었어요.
여러분도 저처럼 자기 자신이 너무 힘들었다면, 한번쯤 꼭 이 책을 읽어보세요. 정말이지 자기 자신을 오랜만에 똑바로 마주할 수있는 계기가 될거라 생각합니다.
요즘같은 고단한 시대, 삶을 견뎌내는 모든 청춘들에게 <나를 내려놓으니 내가 좋아졌다> 적극 추천합니다!

나를내려놓으니내가좋아졌다 책선물 나를내려놓으니내가좋아졌다_네모토히로유키 데일리 </나를></나를>



▪️나를 내려놓으니 내가 좋아졌다
▫️네모토 히로유키 ∙ 최화연 옮김
▫️밀리언서재 ∙ 자기계발 ∙ 220p
▫️66권 ∙ 2022.08.16 읽고

💬
모든 일은 나의 마음가짐에 따라 달라진다
다른 사람이 보는 내가 중요한 게 아니다
내가 나를 보는 것이 중요하다


나를내려놓으니내가좋아졌다 밀리언서재 자기계발

나를내려놓으니내가좋아졌다
네모토히로유키 자기계발 자기계발서

이 책 속, 이 문장의 사람은 바로 나였다.
내 자신이든 다른 사람에게든
누구에게나 엄격했고 그것으로 인해
다투고 싸우다 결국 지쳐버렸다.
그러다보니 인간관계는 좁아지고
직장생활에서 마저 힘들었다.
성실한게 무기라고 생각했던 내 자신에게
조금은 풀어져도 된다고
너무 애쓰지 않아도 된다고 말해주고 싶다.

"성실함은 분명 장점입니다.
하지만 지나치게 성실한 사람은
자신에게 몹시 엄격할 뿐만 아니라
다른 사람에게도 그것을 요구합니다.
성실한 사람일수록 인간관계로 고민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직장에도 창의력이 필요하거나
임기응변으로 대처해야 하는 상황에서는
어려움을 겪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책임감도 강해서 고민을 혼자 끌어안기 쉬운 데다
뭐든 너무 완벽하게 하려다 스스로를
옥죄는 상황을 자초합니다."

"자신이 '성실하다'고 느끼는 사람이라면
이것을 장점으로 인식하는 한편
조금씩 느슨하게 풀어보세요.
삶이 한결 편안해질 것 입니다."

책 책추천 책소개 책속글귀 책리뷰 북 북 취미 독서 독서 독서일기 독서기록 책기록 기록 책계정 책계정 book book 함께읽어봐요 힘들때 📚 밀리의서재 전자북 e북

오늘의 도서📖
가장 소중한 나를 위해
가장 나답게 행복하게 사는 법

지금 내가 할 수 있는 일과
할 수 없는일을 구분하고
할 수 있는 일에만 에너지를
집중하자.

나를내려놓으니내가좋아졌다
네모토히로유키지음
최화현옮김

'폭염'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맨발로 걸어라  (0) 2022.10.11
수봉반점  (0) 2022.10.04
남영돈  (0) 2022.09.05
잘했고 잘하고 있고 잘 될 것이다  (0) 2022.08.27
시간 고양이  (0) 2022.08.20